<<검색 기능을 이용하세요>>
(ㄱ)
| 가변공극 | 가변 주파수 가진 | 가속도계 | 간섭성 | 
| 감쇠 | 감쇠 고유진동수 | 감쇠와 속도 | 감쇠처리 | 
| 강성 커플링 정렬 | 강성과 변위 | 결함 주파수 | 경향감시 | 
| 고대역 통과 필터 | 고무 | 고유진동수 | 고장 분석 | 
| 고장 분석의 단계 | 고장정비 | 고체 레이저 | 고휘도성 | 
| 공기역학적인 Cross-Coupling | 공기역학적인 힘 | 공동현상 | 공심이탈 | 
| 공진 | 공진 휠 | 과도마멸 | 과도상태 자료분석의 중요성 | 
| 과열 | 관성과 가속도 | 교류 | 교정 Weight 취부 각도 계산 | 
| 교정 피팅 | 교차 연성계수 | 구름 베어링 | 구름 베어링의 고장과 그 원인 | 
| 구름 베어링의 진동 특성 | 구면관리 | 구면좌 접촉 상태 | 굽은 축 | 
| 굽은 축의 특성 | 굽힘 피로 | 그리인딩 균열 | 금속의 편석 | 
| 금속학적 고장 분석 | 기계 고장의 원인 | 기계적 Runout | 기계적인 씰 | 
| 기계적인 이완 | 기어 | 기어 이빨의 마멸 | 기어 커플링 | 
| 기어의 고장 분석 | 기체 레이저 | 기초 이완 | 
(ㄴ)
| 난류 | 난류 유동 | 내부마찰 휠 | 냉간 및 열간 축정렬 | 
| 누설 | 뉴튼의 운동 제2법칙 | 
(ㄷ)
| 다면 발란싱 | 다원호 베어링 | 단색성 | 단일 또는 다중링 밸브 | 
| 대수 감쇠율 | 대수 척도 | 대역 거부 필터 | 대역 통과 필터 | 
| 대역폭 | 댐퍼 상수 | 더블 레이디얼 인디케이터 기법 | 동기 시간 평균화 | 
| 동기 전동기 | 동기 측정치 | 동흡진기 | 디지털 필터 | 
(ㄹ)
| 런아웃 | 레이저 정렬 | 레이저 축정렬 시스템 | 레이저의 종류 | 
| 링-판 밸브 | 
(ㅁ)
| 마멸 | 무보상 Bode Plot | 미첼 추력 베어링 | 
(ㅂ)
| 반경 방향 위치 | 반도체 레이저 | 발란싱 | 발전기 | 
| 발전기 축정렬 | 밸브 | 베어링 간극 | 베어링 길이 영향 | 
| 베어링 마찰 | 베어링 예압 영향 | 베어링 온도 | 베어링 진동 | 
| 베어링 토오크 | 베어링 하중 측정법 | 베어링의 동력학 | 벡터의 무효화 | 
| 벨트 구동 장치 | 벨트 주파수 | 벨트 주파수 | 벨트의 공진 | 
| 변위 | 보상된 Bode Plot | 보통마멸 | 볼트 체결 요령 | 
| 볼트 체결력의 영향 | 볼트 체결부의 고장 분석 | 부분접촉 | 부식 | 
| 부식마멸 | 부식성 마멸 | 부식의 영향 | 불평형 | 
| 불평형의 원인 | 불평형의 정의 | 불평형의 특성 | 불평형의 형태 | 
| 블로어 | 비교회로 카드 | 비접촉식 변위 변환기 | 비틀림 피로 | 
(ㅅ)
| 삼각원형법 | 삼각점법 | 상대 위상각 | 상대 축진동 | 
| 상대 효과벡터 | 상대진동 | 선형 평균과 동기 시간 평균 | 속도 검출기 | 
| 수력 강제진동 | 수력학적인 힘 | 수직펌프 | 수평도 | 
| 스코어링 | 스펙트럼 해상도 | 스프링 강성 | 스프링 상수 | 
| 슬리브 베어링 | 시간영역 | 실속 | 실시간율 | 
| 실효치 | 씰의 설계 | 
(ㅇ)
| 압력 맥동 | 압력형 베어링 | 압전 소자식 속도 변환기 | 양태각 | 
| 에너지 보존의 법칙 | 에너지 집중도 | 엔진 | 역 인디케이터 기법 | 
| 역세차운동 | 연삭 마멸 | 연삭성 마멸 | 연성 | 
| 연속 진동 감시 시스템 | 연속 필터 | 열적 민감도 | 열전대 | 
| 영입각 | 예방정비 | 예지정비 | 오일 유동 | 
| 오정렬 | 오정렬의 기준 | 오정렬의 동력학 | 오정렬의 원인 | 
| 오정렬의 지침 | 오정렬의 특징 | 오정렬의 특징 | 오정렬의 형태 | 
| 오프셋 베어링 | 온라인 진단 시스템 | 왕복동 기계 | 왕복동 압축기 | 
| 요소 통과율 | 용해 수분 시험 | 울림 진동 | 원격 진동 진단 시스템 | 
| 원심 공기 압축기 | 원심 송풍기 | 원심 압축기 | 원심 펌프 | 
| 원자로 재순환 펌프 축 균열 | 원통 베어링 | 위상 분석 | 위상각 | 
| 위상각 거동 | 위상각 측정 기법 | 윈도우 | 윈도우 함수 | 
| 유도 전동기 | 유막-스프링 | 유압 조립식 커플링 볼트 | 유체 유도 불안정 | 
| 유체에 의한 진동 | 윤활 및 유막의 구조 | 윤활 커플링 | 윤활유 | 
| 융착 마멸 | 응력부식 균열 | 응력장 | 이면 발란싱 | 
| 인접 필터 | 인화점 시험 | 일면 발란싱 | 일정 대역 필터 | 
| 일정 비율 대역폭 필터 | 임계속도 | 
(ㅈ)
| 자기 간섭 | 자기 테이프 기록 장치 | 자기 효과벡터 | 자유도 | 
| 잔류 응력 집중 | 잔류 자기 | 잠긴 커플링 | 재순환 | 
| 저널 베어링 | 저대역 통과 필터 | 전 원주 접촉 | 전기에 의한 Pitting | 
| 전기자 장치 | 전기적 Runout | 전기적인 문제점 | 전산가 | 
| 전체 진동 | 전체 진폭 | 절대 위상각 | 절대 축진동 | 
| 절대진동 | 절연편차 | 절층 발란싱 | 절층 발란싱 절차 | 
| 점도 시험 | 점성감쇠 | 접착성 마멸 | 접촉폭 | 
| 정상마멸 | 정적 측정치 | 정지 씰 | 조화 운동 | 
| 좀머펠트 수 | 주관성축 | 주기 | 주파수 복조 | 
| 주파수 영역 | 주파수 영역 평균화 | 중요 기계류 | 중첩(중복)과정 | 
| 증기터빈 | 증폭계수 | 증폭기 | 지향성 | 
| 직류 | 직류 전동기 | 진동 | 진동 벡터 감시의 중요성 | 
| 진동 변환기 | 진동 스펙트럼 | 진동 신호 변환기 | 진동 파형 분석 | 
| 진동 평가 기준에 관한 규격 | 진동가속도 | 진동의 주기 | 진동주파수 | 
| 진동평가 | 질량과 가속도 | 질량의 불평형 | 
(ㅊ)
| 참 브리넬링 | 채널밸브 | 첨가제 함량 | 초기 피팅 | 
| 최대 증폭비 | 최대치 | 최초 Trial Weight 계산 | 추력 베어링 | 
| 축 균열 | 축 균열의 근본 원인 | 축 균열의 징후 | 축 중심선 | 
| 축 중심선 자료 감시의 중요성 | 축 중심선의 이론 | 축-커플링 스풀 기법 | 축과 커플링 스폭 기법 | 
| 축류 송풍기 | 축류 압축기 | 축방향 홈 베어링 | 축의 고장 원인 | 
| 축의 피로 | 축정렬 | 축정렬 공식 | 축정렬 공차 | 
| 축정렬 선도 작성법 | 축정렬의 목적 | 축진동 | 충격시험 | 
| 취상파괴 | 층간단락 | 파형 분석 | 판 벨브 | 
| 펌프의 고장 원인 결함 기법 | 페더형 밸브 | 페이스-페이스 커플링 스폴 기법 | 편심 | 
| 편심 로터의 특성 | 편심 위치 | 평가 규격 | 평가 기준 | 
| 평가척도 | 평균 | 평균치 | 평균화 | 
| 평행도 측정 | 폴스 브리넬링 | 표면 크러싱 | 표면 피로 | 
| 프레팅 분석 | 플러팅 | 피로 | 피로 손상 발생 과정 | 
| 피아노 선의 처림량 | 핀치 측정 | 필수 기계류 | 
(ㅎ)
| 허용 잔류 불평형 | 현수곡선 | 협대역 스펙트럼 Envelope | 확대계수 | 
| 활차의 편심 | 회전 굽힘 | 회전체 Rub의 특징 | 회전체의 접촉 | 
| 히스테리(물질 혹은 고체) 감쇠 |